HOME > 게시판 >법인소식 및 공지사항
LIST DETAIL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제목: 10월 16일 평화포럼 안내
글쓴이: 날짜: 2014.09.24 16:00:32 조회:596 추천:2 글쓴이IP:
: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평화통일포럼 안내

 

“재외신학자가 해방의 관점에서

바라 본 한반도 평화와 통일”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학자, 정치인, 전문공무원이 아닌 일반인이 평화와 통일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명박 정부에 이어서 박근혜 정부에서도 남한과 북한의 관계가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줄다리기를 하는 형국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어떤 관점에서 볼 것인가는 정말로 중요한 질문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남과 북이 하나가 되리라는 구약성서 에스겔의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하는 한국교회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지는 평화를 또한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사단법인 참된평화를만드는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관한 포럼을 진행합니다. 뜻 깊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관한 논의가 될 수 있도록 꼭 참석해 주시기를 바라며 초청합니다.

 

일시: 2014년 10월 16일(목) 오후 2시~4시

장소: 한국기독교회관 2층(조에홀)

주관: 사단법인 참된평화를만드는사람들

강사: 성정모 교수

(상파울루 감리교대학교 대학원 종교학과 교수)


강사소개: 성정모 교수는 1957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10살에 가족과 함께 브라질로 이민하여 한국과 브라질 사이의 경계인으로 살았다. 대학원 과정에서 외채 문제에 대한 신학적 비판으로 신학 석사학위를 취득하면서 경제신학의 관점을 지니게 된다. 상파울루 감리교대학교에서 훌리오 데 산타 아나(Julio de Santa Ana)의 지도 아래 경제신학을 심화하여 경제 문제를 도외시한 해방신학에 대한 비판적 대안을 제시하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는다. 신학, 경제학, 교육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연구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LIST DETAIL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후원안내   |   찾아오시는길   |   자료실   |   이웃